본문 바로가기

IT Logs/PhotoShop

[PhotoShop]선택영역 색상 바꾸기(Hue/Saturation) 적용하기

온라인 PhotoShop 강좌를 통해 유용한 팁들 및 추후에 사용하고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서 Log를 남깁니다.

그리고 PhotoShop 초보자인 단계로 교육 내용도 정리하고 저만의 Log를 남기는 목적도 알려 드립니다.

선택영역 색상 바꾸기(Hue/Saturation)를 적용하기 입니다.

원래 기능은 Hue 색상 , Saturation 채도, Lightness명도를 조절하는 기능입니다.

온라인 강좌에서는 옷 영역을 지정해 색깔을 바꾸는 것을 보여주어 저도 참고해 적용해봤습니다.

우선 원본 사진입니다.(제 뒷태(?) 사진입니다.)


위 사진을 옷이 흰색이어여서 마술봉툴과 다각형툴 선택툴등을 이용해 흰색 부분만을 선택해줍니다.
다음은 선택영역 사진 입니다.



그리고 Hue/Saturation 기능을 사용합니다.
사용방법은 포토샾의 메뉴를 이용하는 방법 그리고 단축키로 바로 접근하는 방법입니다.

1. 포토샾의 메뉴를 사용하는 방법
 Menu -> Image -> Adjustment -> Hue/Saturation 선택

2. 단축키 사용 
 Hue/Saturation -> Ctrl + U 선택

다음은 Hue/Saturation을 적용한 사진들 입니다. 팝업창이 뜨면 색상을 적용시에는 Colorize를 선택후 Hue, Saturation, Lightness등을 마우스로, 혹은 직접 입력해서 적용합니다. 핑크색깔을 입힌 경우의 세팅값은 Hue : 301, Saturation : 68, Lightness : 0 입니다.

다음은 노란색깔을 입힌 경우입니다. 세팅 값은 Hue : 49, Saturation : 62, Lightness : 0 입니다.

이렇게 흰옷의 경우이거나 한 색상으로 고정되있는 경우는 색깔을 변경해서 이렇게 다른 사진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


※ 추가 팁 : 선택영역 반전 Inverse 
선택영역을 반전해서 선택하고 싶을 경우 사용하는 방법이며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.

1. 포토샾의 메뉴를 사용하는 방법
 Menu -> Select -> Inverse 선택

2. 단축키 사용 
 Inverse -> Ctrl + Shift + I 선택

아까 옷 상의를 선택한 영역을 영역반전을 해 본 사진입니다.

옷 상의만 선택된 영역과 달리 사진 가장사리에 영역이 선택되어졌습니다.